2016년03월06일 75번
[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] 소비자정보가 유용성을 갖기 위한 요건들로 묶여진 것으로 틀린 것은?
- ① 관련성, 적시성
- ② 정확성, 적시성
- ③ 검증가능성, 최신성
- ④ 진실성, 암시성
(정답률: 39%)
문제 해설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
설명: 소비자정보가 유용성을 갖기 위한 요건으로는 "관련성, 적시성", "정확성, 적시성", "검증가능성, 최신성", "진실성, 명확성"이 있다. "진실성"은 정보가 사실에 부합해야 하며, "암시성"은 정보가 명시적으로 제공되지 않더라도 유추 가능해야 한다는 요건이 아니다.